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식욕참는법] 배고플 때 마시는 차

디노라이프★ 2017. 12. 26. 21:21

<마시는 차로 식욕참는 법>

 

살이 찌기 쉬운 겨울철입니다. 활동량이 적고 자꾸 음식이 당기니 신경쓰지 않으면 체중이 금방 늘어날 것 같습니다.

식욕이라도 억제되면 먹는 것을 조절하는 것이 더 쉬울까요?

그래서 오늘은 식욕 참는데 도움이 되는 차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 차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으니 다양한 차로 질리지 않게 섭취하시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식욕참는법

1. 팥차(팥물)

 

빅뱅의 '탑'의 다이어트 비법으로도 알려진 팥물은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지방제거 및 이뇨작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변비도 예방한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할 때 꼭 찾아오는 변비 현상이 완화되기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식전에 약 150ml를 마시게 되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는데요,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팥은 쉽게 상해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차로 만들지 않도록 하며 평소 몸이 찬 사람은 장기간 복용을 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식욕참는법

2. 보리차

 

맹물 대신 가장 흔하게 마시는 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물은 많은 양을 마시기가 쉽지 않은데 보리차는 맛이 있어 좀 더 쉽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100g 당 약 15.6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변비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항암 및 항산화 효과도 있어 정말 좋은 차이지만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들은 주의해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만약 별다른 증세가 없다면 꾸준히 드셔도 무방합니다.

 

3. 계피차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계피차를 마실 경우 체온을 올리고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하체에 살이 몰려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식욕참는법

4. 녹차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신진대사 원활,식욕억제에 도움이 되고 카테킨 성분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운동하기 전에 마실 때 가장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민트차

 

소화를 도와주고 해독작용이 뛰어난 민트차는 식욕억제에 효과적인 차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향이 강해 식욕이 억제되지 않나 싶습니다. 식후 디저트로 드실 경우, 불필요한 간식을 섭취하지 않는데에도 도움됩니다.

 

지금까지 식욕을 참기 위해 마시는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는 마시면 마실수록 계속 찾게되는 그런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차를 즐기시면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