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생각보다 훨씬 다양하네요

 

안녕하세요, 내일배움카드제란 취창업을 목적으로 직업훈련이 필요한 구직자 또는 실업자에게 고용노동부에서 국비를 지원해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심사를 통과해야 국비로 훈련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훈련절차,지원대상 및 내용 등 알아야할게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정말 방대한 교육을 지원해서 개인이 원하는 웬만한 것은 다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관련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절차는 우선 구직신청,훈련상담을 거쳐 계좌를 발급 받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됩니다. 구직자,근로자,자영업자가 신청할 수 있는데 구직자는 전직 실업자,신규실업자/근로자는 월 60시간 미만인 근로자 중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미취득자/자영업자는 연소득 1억 5000만원 미만에 해당 되어야 합니다. 훈련비는 1인당 연 최대 200만원이고 훈련장려금은 최대 11만 6천원까지 지원되네요.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는 직업훈련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직업훈련정보 메뉴로 들어가셔서 훈련유형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체크하고 훈련지역,NCS직무 등을 선택해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대략 강좌를 확인해 봤는데 영상편집제작,타일기능사,요양보호사,한식조리기능사,미용사,전기기능사,컴활,제과제빵 등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한 교육과정이 있었습니다.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이 매우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와 관련정보를 알아보았는데 다음으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재발급은 고용보험 취득기간이 180일 이상인 경우와 미만인 경우로 나뉘는데 180일 이상인 경우엔 200만원 한도로 카드가 재발급 되고 180일 미만이라면 유효만료일까지 관할 고용센터 상담 후 카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훈련비 추가지원금 자격과 절차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2016년 1월 1일 이후 개시된 과정일 경우엔 훈련이 끝나고 6개월이 지나기 전에 동일한 직종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훈련장려금은 1개월 별로 2회를 지급하며 훈련과정 단위기간 종료일자가 1일부터 15일까지면 다음달 중순부터,훈련 단위기간 종료일자가 16일부터 31일까지이면 다음달 말일부터 장려금이 지급됨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