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고등어 효능 최소 주 2회 섭취하세요!

디노라이프★ 2018. 9. 10. 12:02

고등어 효능 최소 주 2회 섭취하세요!


안녕하세요, 사람들이 자주 먹고 좋아하는 생선 중 하나가 바로 고등어 입니다. 구이와 조림으로 가장 흔하게 먹지만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회로도 많이 찾으실텐데요. 등푸른생선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다는 인식 때문에 어머니들 또한 시장에 가면 꼭 사오시는 분들을 종종 보곤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등어 효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등어에는 뇌세포 활성물질인 DHA가 풍부해 어린이 및 수험생들을 위한 반찬이 되곤 합니다. 오메가3도 많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지요. 더 나아가 심혈관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항암효과,치매 및 우울증 예방,기억능력 향상,주의력 결핍 장애 등도 고등어 효능 중 하나로 중장년,노인들도 주목해야할 식품입니다. 



최근에는 고등어 효능 으로 관절건강이 꼽히고 있는데요. 이 또한 오메가3 덕분이라고 합니다. 오메가3가 관절염증을 유발하는 성분을 억제하고 관절염 통증을 완화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할 경우 관절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생선 중에서 유일하게 염증억제에 효과가 있고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3대 생선인 조기,갈치,고등어 중에서도 오메가3가 가장 많습니다.




이 밖의 고등어 효능 으로는 면역력 강화,콜레스테롤 감소,안구건조증 예방,피부보습,다이어트,혈당조절 등이 있습니다. 무와 채소류와 궁합이 좋은데 무는 생선 비린내를 없애주고 소화기능을 좋게 하며 채소류는 항산화 효과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고등어로 건강을 더욱 잘 챙기기 위해서는 주 2회 섭취,대가리와 껍질까지 먹기,마늘과 무와 함께 조리하기,구이보다 쪄서 먹기 등이 있습니다.



국내산은 구울 때 기름을 두르고 구워야 하고 노르웨이산은 식초를 두르고 굽는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등어는 체내 중금속 수치가 다소 높기 때문에 임산부나 수유하는 분들은 주 1회 섭취가 좋고 통풍환자들도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활용요리로는 강정,샌드위치,자반고등어찜,우스쿰루 돌마시(터키식 요리),파스타,들깨 크림소스 고등어 퀘사디아,튀김 등이 있으니 색다르게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