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로니아 하루 섭취량 그리고 오해와 진실

 

안녕하세요, 몇년 전까지만 해도 베리류 중 익숙한 것은 크랜베리,라즈베리,블루베리 정도 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건강 관련 프로그램이 생기면서 아로니아 를 접할 수 있었는데요. 벌써 그 효능이 자주 언급되었습니다.

 

 

다양한 베리 류 중에서도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으며 초크베리라고도 하고 킹스베리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는데요.

그 밖의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니아는 탄닌성분이 많아 떫은 맛이 있으나 숙성되면서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생으로 먹거나 주스,잼,샐러드로 활용하면 질리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아 항산화작용,항암효과,노화방지 등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이 밖에도 시력개선,심혈관질환 예방,다이어트 등에도 좋다하니 가까이 하지 않을 수 없는 식품인 것 같습니다 :)

또한 베리류 중에서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월등히 높기 때문에 겨울철이나 나이 드신 분들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싶으시다면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아로니아 하루 섭취량 의 경우, 생과를 드실 땐 10알~20알이 적당하고 분말로 드신다면 하루 2번 1티스푼 정도 드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아로니아를 물,우유,요거트,샐러드에 첨가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우유와 요거트와는 같이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는데요. 영양소 파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유 속의 칼슘이 쉽게 킬레이트화 되어 안토시아닌과 쉽게 결합해 체내 흡수되지 않고 대변으로 쉽게 배출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보다 우유를 더 많이 먹게 될 경우, 유당 성분이 먼저 흡수가 되므로 아로니아 속 영양분의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아로니아의 철분,식이섬유가 우유 속 칼슘과 길항작용을 해 서로의 흡수를 막는다네요.

 

그래서 유당이 포함된 요거트,우유보다는 생과로 섭취하길 권해드리며 분말로 드신다면 생수나 탄산수에 타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 밖에도 소스류에 첨가하거나 밀가루 반죽에 넣어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열을 가하지 않는 조리법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로니아는 찬 성질입니다. 냉한 체질인 사람은 과다섭취를 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