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정보

이상화 고다이라 세기의 대결

디노라이프★ 2018. 1. 11. 20:20

<이상화 고다이라 세기의 대결>

 

안녕하세요, 2018 평창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저 또한 우리나라에서 하는 동계올림픽이라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대부분의 빙상종목이 재미있지만

오늘은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두 사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상화와 고다이라 나오 선수인데요. 이번 올림픽 500m 종목에서 맞붙게 될 두 선수입니다.

 

먼저 이상화 선수를 소개하겠습니다. 1989년 2월 25일생으로 올해 서른살입니다.

대한민국 여성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로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최강자인데요.

이미 중학생 때부터 기량을 인정받아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밴쿠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알게 되었지만 그 전 토리노 올림픽에서도 500m에 출전하며 5위에 올랐네요.

 

 

2010 밴쿠버 올림픽이 열리기 전 이미 한국 신기록을 2번이나 경신했기 때문에 메달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점쳐졌는데요.

당시 세계기록 보유자인 독일의 예니 볼프를 비롯해 쟁쟁한 선수들이 많아 금메달을 딸 것이라곤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저 또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경기를 시청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훌륭한 기량으로 대한민국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따게 됩니다 :) 정말 대단했네요. 훈련 때 스쿼트로 120kg의 바벨을 들었다니 그 체력이 놀라울 따름입니다ㅎㅎ

 

 

그 후 약간의 성적 부진이 있었으나 2012년 세계 종목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부활한 이후 탄탄대로를 걷게 됩니다.

2014 소치 올림픽 전까지 거의 모든 경기를 혼자 씹어먹었네요. 그리고 강력한 금메달 후보라는 기대를 받으며 소치 올림픽에 출전했고 대한민국은 물론 아시아 선수로서도 처음으로 올림픽 2연패를 하게 됩니다.

 

 

소치 올림픽 이후로도 계속해서 좋은 기량을 보여준 그녀는 연속 금메달 횟수를 10번으로 늘리며 슬럼프가 뭔가요....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2015년에 열린 세계선수권에선 메달권에 들지 못하고 남은 시즌 대회도 참가하지 않았지만 철저한 자기관리로 지금까지도 쟁쟁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2018 평창 에서 그녀의 모습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다음은 이번 올림픽에서 이상화 선수의 최대 경쟁자인 고다이라 나오 선수입니다.

1986년 5월 26일생으로 이상화 선수보다 3살이 많은 선수입니다. 사실 그녀는 그동안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던선수인데요.

2010 밴쿠버 올림픽에서는 500m 12위에 불과했고 소치 올림픽에서도 5위에 오르며 메달권에 들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출처: 조갑제닷컴)

 

이후 은퇴를 할 수도 있었지만 그녀는 예상을 깨고 자비를 들여 네덜란드 유학길에 오르게 됩니다.

이 때부터가 이상화 고다이라 세기의 대결 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네덜란드에서 상상도 못할 훈련과 노력을 통해 눈부신 성장을 이루게 되는데요. 물론 그 뒤엔 훌륭한 스승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귀국 후 열린 대부분의 대회에서 그동안의 훈련 성과를 보이며 우승을 독식하게 됩니다.

2018 평창 에서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점쳐지고 있는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2016-2017 ISU 월드컵 시리즈에서 6번 모두 금메달을 차지했고 1000m에서도 거침없는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나오 선수는 이제 평창 올림픽에서 최고의 결과를 꿈꾸고 있습니다. 늘 중상위권에서만 머물던 선수가 주위의 우려를 뿌리치고 스스로 정상에 섰다는 점에서 좋은 본보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자기 자신을 믿고 목표를 향해 꿋꿋히 나아가는 자세는 왠만한 정신력이 뒷받침 되지 않고서는 가질 수 없는 것이니까요. 이번 2018 평창 에서 이상화 선수와 더불어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

 

 

지금까지 두 선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포스팅을 하다보니 대회가 얼른 열렸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이번 겨울의 끝자락은 응원의 함성소리로 뜨겁게 보낼 것 같습니다.

이상화 고다이라 세기의 대결 을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