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다래 효능 정확히 알아보기

디노라이프★ 2018. 1. 31. 23:25

다래 효능 정확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다래 라는 과일을 아시나요? 저는 처음에 이름만 보고는 약초의 일종일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키위랑 비슷한 과일이더군요. 한번도 먹어본 적은 없지만 사진과 효능 을 보다보니 먹고 싶어졌습니다. 아직 저처럼 생소하실 분들을 위해 다래 효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래 는 산에서 자라는 덩굴나무로서 열매는 7~8월 경에 붉게 달린다고 합니다. 다 익은 열매는 식용으로, 어린 잎은 나물로 쓰며 키위 즉, 양다래와 맛이 매우 흡사하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아스코르브산,단백질,기름,당,비타민C,유기산,색소,탄닌질,펙틴질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다래 씨에는 기름과 단백질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맛이 달고 시면서 찬 성질을 띤다고 합니다.



다래 효능 으로는 열을 내리고 갈증을 멈추게 하며 소변을 잘 배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만성간염이나 간경화증으로 황달이 나타날 때, 음식을 먹고 난 후 체해서 토하거나 속이 미식거릴 때에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괴혈병 치료에도 쓰이고 감기 예방,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 밖에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붓기를 제거하며 갈증해소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 엄청난 효능이 있는데요, 바로 변비해소 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규칙적인 배변을 돕는데요. 제 지인이 한 달 이상을 꾸준히 먹었더니 전보다 배변을 보기가 상당히 편해졌다고 했습니다 :)



체질 중에서는 특히 태양인에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래 는 보통 후숙을 시켜 생으로 먹는게 일반적이지만 요즘은 효소나 청으로 만들어 즐긴다고 하니 기호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사항


몸이 차고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많이 먹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섭취 후 몸에 가려움증이 나타나거나 복부팽만감, 구역질, 설사를 하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